텍스트 크기확대축소

메인으로

컨설팅서비스

CS Vision 및 전략 수립은 CSM의 방향성을 수립하는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지금까지 고객만족활동이 산발적으로 이루어졌다면 CS Vision 수립은 귀사의 CSM 목표 지향점을 제시하고 효율적 CS 활동에 초석이 될 것입니다.

CS Vision 수립의 정의

기업의 CSM 내부/외부 환경, 조직, 고객을 과학적인 진단 방법을 통해 CSM Core value를 도출하여 CS Vision 수립과 이를 달성할 수 있는 CSM 체질화를 시스템적으로 구축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CS Vision 수립의 필요성

1. 지금까지 CS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대응차원에서 CS 활동이 이루어졌던 기업들은 CS 수준을 높이기 위한 활동은 다양하지만 그 효과성 측면에서는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CS 방향성과 CSM의 중,장기적 Plan이 없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한정된 자원을 적절히 배분하고 성공적인 CSM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CS 지향점을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2. CS Vision 수립은 의사결정에 있어 혼재 되었던 다양한 조직원들의 생각을 하나로 모으고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모든 조직원들은 다양한 CS 이슈 발생 시 기 수립된 CS Vision 및 전략을 바탕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합니다.

CS Vision 수립 및 전략체계 개념

CS Mission과 비전 그리고 핵심가치는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조직의 리더가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구성원이 이에 따라 행동하여 조직 내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CS Vision 수립 및 전략체계 개념 도식화

CS Vision 수립 방법론의 차별점

CCOA(Customer-Centric Organization Assessment) 방법론은 KPC가 개발한 고유한 방법론이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CSM Core value를 도출하여 기업의 CSM 목표 지향점을 제시하는 효과적인 Tool입니다.

CS Vision 수립 방법론의 차별점 도식화

KPC CS Vision 수립 Framework

비전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우선 전사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Vision 작성, 전략목표 설정 그리고 핵심가치 등을 도출합니다.

KPC CS Vision 수립 Framework 도식화
내용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