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크기확대축소

메인으로

센터소개

CS 경영센터 소개

한국생산성본부CS경영센터는 국내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그리고 최적의 Solution을 제공하는 CS컨설팅,CS교육, 마케팅 컨설팅 및 리서치를 수행하는 CS 전문 컨설팅 기관입니다.

1997년 6월 1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는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 및 고객만족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를 전담하고 국내 최초의 CS전문 컨설팅 업무를 수행할 CS경영센터를 발족하였습니다. 1998년 5월 12일에는 NCSI 측정방법론 및 모델 발표회를 가졌으며, 은행 서비스업과 냉장고 제조업에 대한 Pilot Survey 결과를 함께 발표하였습니다.

1998년 7월 6일. ¼분기 NCSI 결과를 발표한 이래로 매년 분기별로 NCSI 측정결과를 국내 일간지(조선일보)를 통해 발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28일에는 NCSI조사 10주년을 기념하는 [NCSI 10th Anniversary International Conference] 를 개최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기업·정부부처· 학계·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NCSI는 측정방법과 조사 결과 측면에서 국내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가장 신뢰할 만한 고객만족도 측정 지표로 자리매김 하였음은 물론 고객이 경영의 중심이 되는 고객만족경영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CS경영센터는 NCSI 조사 외에도 기업(관)의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 추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기업 고유의 CS측정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독자적 CS Modeling 기법을 바탕으로 CS컨설팅을 실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의뢰 기업의 CSI를 향상 시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CS분야에 특화된 노하우를 통해 해당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기대 수준 이상의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둘째, 고객만족경영 실천에 필수적인 인적 역량 향상을 위해 CS분야의 공개/사내/해외 연수 등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의 CS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해당기업의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인력양성을 지원합니다.

셋째, CE(Customer Equity)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고객가치를 매개로 재무영역과 마케팅(CS) 영역을 이어줌으로써 마케팅 및 CS활동의 재무성과 측정 및 장기적인 효과에 대해 명확한 해답을 드리고 있습니다. CS활동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투자 성과를 재무적 수치로 측정 가능케 함으로써 기업의 장기적 성장 및 고객만족향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CS경영센터는 기업의 고객만족경영향상을 위해 다양한 테마의 지식서비스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CS에 대한 방대한 자료와 경험, know-how 등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CS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내용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