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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적 고객만족경영실천(CSME) 과정이란?

한국생산성본부 고객가치지수센터에서는 10여년간의 기업 고객만족컨설팅 및 진단 노하우를 통해 기업(관)의 고객만족향상을 위한전사적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CSME(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Execution) 과정을 기획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고객사의 수준진단 컨설팅을 통해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고객사만을 위한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기획, 운영됩니다.

본 교육과정의 목적

고객접점 실무자 위주의 기존 서비스/ 친절교육과는 차별화된 진정한 실천중심의 CS교육 프로그램으로써 전사적 CS문화확산및 구성원 개개인의 CS역량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본 교육과정의 특징

  • 업무 프로세스 분석을 통한 실제적인 고객만족 마인드 필요/중요성 인식
  • 개인/부서/회사 차원의 CS슬로건 구축과 실시방안 도출
  • 개인별 실습과 팀별 워크샵을 통한 교육효과 극대화
  • 사명선언패 등 교육결과의 가시화를 통한 교육효과 지속

Overview

Overview 도식도

Overview

Module 01  왜 고객만족 경영인가
Module 02  고객만족을 위한 스킬 향상
Module 03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Module 04  고객만족 실천플랜 워크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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