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크기확대축소

메인으로

NCSI

Simulation S/W

NCSI Simulation 소프트웨어는 고객만족모델 측정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Claes Fornell교수와 NQRC 연구진들이 개발한 것으로서 자사와 경쟁사들에 대한 서베이 데이터(NCSI조사 자료)를 이용하여 자사의 현 상황 뿐만 아니라 경쟁사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잇는 유용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단순히 만족도 점수의 산출에만 목적을 두어 의미없는 순위만을 매기는 여타의 상업적 고객만족도 조사와 달리 해당기업의 만족도 점수를 실제 활용하여 구매와 수익으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므로 CEO, 마케팅 매니저, 담당 실무자들은 해당 기업의 사업성과가 경쟁사의 성과에 비해 얼마나 향상/저하 되었는지를 간접적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으며 고객만족도가 기업의 수익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직접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프 마법사를 이용한 경쟁사 벤치마킹

특정 기업(산업)의 NCSI점수를 경쟁사(산업)와 비교 가능하며 국가, 산업, 기업 NCSI Score의 추세(Trend)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예측자(Predictor)를 이용한 NCSI 변수간 인과분석 관계

NCSI 모델 구성 변수의 변화가 고객만족도를 포함한 성과변수인 고객충성도, 고개유지율, 고객불평율에 미 치는 impact의 크기를 시스템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NPV 계산자(Net Present Value Calculations)를 이용한 재무적 성과의 예측가능

다양한 시나리오 하에서 고객자산가치를 결정하기 위한 자사의 재무적 자료(단위당 이윤, 현재 고객수, 신규 고객수, 할인율, 구매빈도 등)를 결합시킴으로써 해당기업의 NPV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내용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