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크기확대축소

메인으로

NCSI

혜택1. 경쟁정보의 제공

NCSI 후원사에게 제공될 자료에는 자사의 수익창출능력(Profitability)과 경쟁능력(Competitiveness)에 관한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정보는 다른 회사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NCSI측정대상에 포함된 후원사는 자사의 고객만족점수와 측정대상에 포함된 경쟁사의 점수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후원사가 제공받게 될 NCSI 정보자료에는 후원사 스스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분석 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제품 및 서비스 가격인상 인하의 허용폭 결정
  • 경쟁자의 강약점 이해
  • 자사 및 경쟁사의 고객충성도 평가
  • 자사의 경쟁과 관련된 품질성과 연구
  • 불만 해소의 영향분석
  • 잠재적인 시장진입장벽 규명
  • 고객기대가 충족되지 않은 영역 평가
  • 고객만족과 수익의 관계 측정

혜택2. 분석S/W를 이용한 새롭고도 독특한 정보제공

NCSI 품질수익성(Return on Quality)을 측정합니다. 기업후원사가 받는 Modeling S/W는 고객을 하나의 자산으로 간주하여 고객을 기준으로 한 미래자산의 현재가치(NPV)를 예측 할 수 있게 합니다.

NCSI는 미래를 예측합니다. 분석소프트웨어는 품질개선 노력에 따른 재무적 측면의 성과를 모의실험(Simulation)을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 하에서 고객행동(Customer’s Behavior)의 예측을 가능하게 합니다.

NCSI는 품질이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NCSI는 인지된 품질가치가 향후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보여줍니다. 또한 측정된 결과를 통해 품질탄력성(Quality Elasticity), 품질과 가격 사이의 상충 관계(Trade-off)를 알 수 있습니다.

NCSI는 기업에 대한 고객의 불만족 요인을 규명하는 일종의 경제도해(지도)를 제공합니다.

혜택3. 벤치마킹(Benchmarking)의 활용

보고서와 소프트웨어는 후원사가 동일 산업의 경쟁사 및 타산업의 고객만족지수(NCSI)와 NCSI 영향변수를 비교 할 수 있게 합니다. 후원사의 소속업종이 서비스업이든 제조업이든 관계없이 자사의 다음과 같은 평가항목을 타사로부터 벤치마크 할 수 있습니다.

  • 고객기대수준(Customer Expections)
  • 고객만족수준(Customer Satisfaction)
  • 고객불만수준(Customer Complaints) : 불만비율
  • 재구매를 위한 가격허용수준(Price Tolerance)
  • 가치인지수준(Perception Satisfaction)
  • 품질인지수준(Perception of Quality)
  • 고객유지수준(Customer Retention) : 추정비율

* 품질인지도의 몇 %정도가 개인적 욕구(Customization)와 신뢰도(Reliability)에 기여하였는가에 관한 사항

혜택 4. 분석보고서 및 분석 SW제공

NCSI 전략보고서 (NCSI Confidential Report) 전락보고서 바로가기

후원사에게는 해당연도의 NCSI분석 결과를 근거로 하여, 소속 산업의 전반적 동향 및 후원사 CS수준의 현 위치, 경쟁사 대비 열-우위점 분석 결과와 더불어 후원사의 CS 수준 향상을 위한 전략적 가이드라인이 포함된 전략보고서가 제공됩니다.

NCSI 종합보고서 (NCSI Yearly Report) 종합보고서 바로가기

NCSI 종합보고서에는 분기별 조사대상 산업에 대한 산업별 NCSI를 분석한 자료와 관련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유사 산업뿐만 아니라 관련 경제부문의 NCSI를 대비시킴으로써 해당 산업의 CS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유용한 분석정보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월에 국가차원의 고객만족추이에 대한 정보가 수록되는데, 여기에는 발표된 분기별 산업 및 경제부문의 NCSI를 토대로 산출된 국가 전체의 NCSI를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간, 산업 내 및 산업간 경제부문의 NCSI를 종합적으로 비교분석 할 수 있는 분석정보를 제공합니다.

NCSI 방법론소개서 (NCSI Methology Report) 방법론소개서 바로가기

방법론 소개서에는 NCSI를 산정하기 위해 사용된 방법론과 이를 뒷받침하는 이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표본수, 표본추출방법, 측정대상업체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NCSI에 대한 후원사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용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