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I 인사이트

2024년 NCSI 주유소 주요 조사결과 분석

전기차 충전 '에너지플러스허브' 운영, 에너지 전환 시국에 발 빠르게 대처2024년 주유소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GS칼텍스가 78점으로 1위에 올랐다. ‘16년 연속 1위’ 기록이다. 그 뒤를 이어 SK에너지가 77점으로 2위, 에쓰오일이 76점으로 3위, HD현대오일뱅크가 75점으로 4위를 기록했다.GS칼텍스는 작년과 같은 78점을 유지해, 올해 1점 하락한 SK에너지를 밀어내고 공동 1위에서 단독 1위로 올라섰다.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자동차 시장과 주유소 시장의 변화, 엔데믹 이후 이어지고 있는 물가 상승과 고유가 기조 속에서도 기민하게 대처했다는 평가다. GS칼텍스는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에너지플러스허브’를 인구가 많은 서울 등 수도권에서 운영하며 석유에서 전기 에너지로의 전환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전국 최초로 주유소 내 도심 물류센터를 개설하며 미래 주유소의 모습도 선제적으로 제시했다.그래픽=이진영 2위 SK에너지는 작년 6월 전용 애플리케이션 ‘머핀’을 정식으로 시작한 후, 전기차 충전 및 결제까지 혜택 범위를 확대했다. 미리 앱카드를 등록하면 휴대전화만으로 NFC 인증을 거쳐 충전·결제가 가능하다. 또 신차 구매 이용자와 상담 연계 등을 통해 광범위한 고객 편의성 증진을 추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세히보기

Latest Insight

  • 2024.07.08

    2024년 NCSI 주유소 주요 조사결과 분석

  • 2024.07.08

    2024년 NCSI e커머스 주요 조사결과 분석

  • 2024.07.08

    2024년 NCSI 백화점 주요 조사결과 분석

NCSI DB

NCSI DB는 각 부문별 NCSI를 GDP 또는 매출액 비중으로 가중평균하여 산출한 지표로서

부문별 품질경쟁력을 가늠 할 수 있습니다.

사업소개

국내 최고의 CS 전문 컨설팅조직인 KPC CX컨설팅본부의 활동과 사업영역을 소개합니다.

CX컨설팅본부

CX컨설팅본부를 소개합니다.

매체광고/홍보

연도별 NCSI 1위 기업의 NCSI를 활용한 소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해당기업의 협조를 통해 수집하였습니다.
  • 인쇄물 및 포장

    자세히 보기 +

    보도기사

  • 동영상

    자세히 보기 +

    통합광고

  • 기타매체

    자세히 보기 +

    기업광고

찾아 오시는 길